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농식품 분야 기술사업화 성과의 확산을 위한 성과공유회 ‘위더스(with us)데이’를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과 공동으로 이달 25일 개최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은 농식품R&D기술사업화의 활성화를 위해 2021년부터 산하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인 농기평(부)과 농진원(청)을 통해 부-청 실무협의회를 가동해왔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농식품부와 농진청은 부-청의 기술사업화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사업개선방향을 도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공공과 민간의 우수 농식품 R&D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성과물 전시와 우수사례 발표 등의 자리도 마련됐다. 또한 금년도 농진원과 농기평의 기술사업화 지원사업 참여업체 200여 사가 함께 참가해 ESG경영 트렌드와 판로마케팅 강의, 기술사업화 토크콘서트 등 향후 성과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편, 농진원은 2011년부터 공공과 민간의 우수 농식품 R&D성과 사업화 지원을 위해 총 1327개 과제(총 1015억원)를 지원했으며. 매출 1997억원의 성과를 창출했다.
안호근 농진원 원장은 “농식품 R&D기술사업화는 식량안보 위협은 물론 농가소득 감소로 고통받는 우리 농업의 체질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금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R&D사업을 고도화하고 개선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