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적 농업화학회사인 FMC Corporation (NYSE : FMC)과 생물학 재검토에 중점을 둔 과학 및 재료 혁신회사인 Zymergen이 획기적인 작물보호 솔루션 개발 협력에 나선다.
AgroPage에 따르면 FMC와 Zymergen은 전세계 농업인을 위한 새로운 작물보호 솔루션 개발을 위한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새롭고 더 빠른 천연물 발견 프로세스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FMC는 세계에서 가장 큰 메타 유전체 데이터베이스인 Zymergen의 방대한 분자 라이브러리와 합성 생물학에 대한 깊은 전문지식을 활용해 혁신적인 작물보호 제품개발의 성공률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전략을 세웠다.
FMC와 Zymergen은 앞으로 해충에 특화된 생화학 제품 개발을 위해 천연물 유전자 클러스터의 생산 공정을 확장해 나가기로 했다. FMC는 업계를 선도하는 발효 능력과 생물정보학 경험뿐만 아니라 100만개 이상의 유전자 클러스터를 보유한 Zymergen의 독점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자연을 기반으로 하는 고성능 작물보호 솔루션 개발에 가속도를 붙일 것으로 보인다.
FMC의 부사장 겸 CTO인 Kathleen Shelton 박사는 “Zymergen과 협력을 통해 과거에는 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새로운 분자를 식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FMC는 R&D 파이프라인에 오랫동안 축적된 경험과 독창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혁신의 시대를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Zymergen의 최고 과학 책임자이자 공동 창립자인 Zach Serber는 “합성 생물학, 자동화 및 기계 학습에 대한 Zymergen의 전문 지식은 FMC의 농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며 “농업인들이 병해충을 가장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는 유용한 생화학 제품 개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