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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기계

동양물산기업, “고객만족 넘어 ‘고객감동’ 지향”

지난 5~6일 영업본부 신년워크숍
올해산 트랙터 ‘5년 무상품질보증’
사업목표 달성…다양한 전략 다짐
우수 대리점 육성·적극 지원 추진

동양물산기업(주)가 올해 ‘고객감동’ 실현을 위한 전진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졌다.


동양물산은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김희용 대표이사 회장을 비롯한 사장단과 임원, 지점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업본부 워크숍을 진행했다.


동양물산은 이날 워크숍에서 ‘고객감동’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다짐했다.

 


우선 올해부터 실시하는 ‘품질보증기간 연장’을 꼽을 수 있다. 올해 1월 1일부터 판매하는 트랙터를 대상으로 5년간 무상품질보증을 실시하기로 한 구상이다. 동양물산은 트랙터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기반으로 고객신뢰에 보답하겠다는 다짐으로 읽힌다.


다음으로 지난해 공급한 ‘129마력 TS125’의 전략 모델화다. TS125는 129마력 도이치 전자제어엔진을 장착해 높은 작업효율을 보였던 만큼 올해는 조작 편리성 등 품질을 더욱 개선해 판매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동양물산은 또 다른 전략으로 ‘밭작물 기계의 보급 확대’를 제시했다. 정부의 밭작물 기계화율 제고 정책에 따라 다양한 밭작물 기계를 갖추고, 여기에 더해 우수대리점 육성 등 영업조직을 정비해 나가기로 했다.


김희용 회장은 이날 “국내 농기계 시장은 농경지의 감소와 농기계 보급률 증가로 매년 시장이 줄어드는 어려운 환경이지만, 국내영업본부가 똘똘 뭉쳐 위기를 극복하자”며 “가격이 싸고, 품질이 좋은 기계를 개발해 판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서비스 및 부품공급에도 만전을 기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지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