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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News

K-Pop처럼 매력적인 K-Food도 인기몰이

‘브라질 Feira APAS 2022 박람회’서 떡볶이·스낵 등 관심 집중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된 ‘브라질 APAS 박람회(Feira APAS 2022)’에 참가해 2400만 달러의 상담 성과를 거뒀다.


브라질 APAS 박람회는 올해 36회째를 맞는 남미지역 최대 국제 식품박람회로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됐으며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등 남미 유력 수입 및 유통 바이어가 대거 참석했다.


aT는 한국식품 국가관 부스로 참가해 떡볶이 등 쌀가공식품과 인삼, 차류, 소스류 및 스낵류 등을 선보였으며, 브라질 현지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한국 드라마의 영향으로 떡볶이, 스낵, 과일소주 등에 관심이 집중됐다.


브라질 1위 슈퍼마켓 체인을 운영하는 Group Pão de Açúcar(빵지아수까르)사 바이어는 최근 한류 열풍으로 한국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스낵류 등 한국식품의 직접 수입을 검토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한국식품 판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노선 aT 수출식품 이사는 “브라질 현지에서 K-Pop, K-Drama를 필두로 한류 열풍이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인구 2억명의 남미 경제대국 브라질을 거점으로 남미 시장을 적극 개척하고, K-Food의 남미 시장 수출 확대로 이어지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