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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해 CAC '한국관'] 한국산 농기자재 해외수출 고삐 당기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국산 농기자재 우수성 홍보·수출 지원
‘한국관’에 29개 기업 참가…수출상담
개막일전 바이어 매칭 상담회도 진행
‘CAC’ 박람회서 4752만불 수출 계약

중국 상해 ‘CAC’ 박람회에 참가한 국내 농기자재업체들이 4752억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이하 재단)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중국 상해 신 국제박람센터(SNIEC)에서 열린 ‘제19회 중국국제농화학 및 작물보호박람회(CAC, China International Agrochemical & Crop Protection Exhibition)’에 참가해 4752만불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상당한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째 개최된 농기자재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 박람회인 ‘CAC’는 중국기업 뿐만 아니라 아시아, 중동, 유럽 등 세계 120여 개국에서 1400여 기업과 3만5000여 명의 바이어가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실용화재단에서 주최한 이번 박람회 내 ‘한국관’에는 총 32개 부스 규모로 구성, 농자재기업 28개사와 유관단체(친환경농자재협회) 1개사 등 총 29개사가 참가했다. 이는 지난해(15부스 18개 기업)보다 규모가 크게 확대 된데다 신규 참가업체가 전체 29개사 중 18개(62%)로 늘어나는 등 국내 농기자재 기업들의 중국농업시장 진출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이번 ‘한국관’에서는 중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 바이어들과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등 총 4752만불 규모(상담건수 203건, 수출협력의향서 체결 19건)의 수출성과를 거뒀다. 

주요 수출품목으로는 중국농업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친환경 영양제, 염류장해와 연작장해를 개선할 수 있는 비료, 파종기 등 이었다.


실용화재단은 또 박람회 개막전일 국내참가기업과 현지 바이어 및 수입상 등 총 24개사를 초청해 사전 매칭 상담회를 진행했다. 동시에 중국 농기자재 수입 프로세스와 중국농업동향 및 농정방향 등에 대한 전문가 세미나도 개최해 국내 참가기업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류갑희 이사장은 “국내 농기자재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재단의 주요 수출사업인 해외 테스트베드 지원사업과 이번 박람회를 연계해 지원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박람회 참가를 통해 국내 농기자재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려 농기자재 수출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한얼싸이언스

중국산 원제로 제품화해 역수출

300만불 수출이젠 남미·유럽

 

 

중국에서 수입한 농약원제를 제품화해 중국농업시장에 역수출하는 ()한얼싸이언스는 연간 300만불(OEM 생산 포함)의 수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비록 원제 자체를 생산할 순 없지만 가공기술력으로 인정받겠다는 포부다.

 

()한얼싸이언스는 이를 바탕으로 수출선을 남미와 유럽 등지로 넓혀가고 있다. 국내 농약회사로는 드물게 CAC에 참가하는 ()한얼싸이언스는 이번 박람회에서도 남미와 유럽의 Customer(단골 고객) 발굴을 위한 사전 미팅을 활발히 전개했다.

 

이문기 부사장은 농약원제는 중국산이지만, 한국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고 제품의 품질을 인정해주기 때문에 중국내 틈새시장에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친환경농자재협회

회원사 제품 수출시장 개척 첨병

중국현지 농자재유통조합과 협약

 

 

한국친환경농자재협회는 이번 CAC 한국관에 별도 부스를 설치하고 회원사들이 개발·판매하는 제품들을 엄선해 수출시장 개척의 첨병에 나섰다.

친환경농자재협회는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중국현지 농자재유통조합 및 중국작물보호협회 등과 상호 정보교류 및 업무협약을 이끌어 내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친환경농자재협회는 이번에 ‘HaBest 100’·‘-88’·‘내츄럴 칼’·‘염닥터’‘파라파’·‘청뚝’·‘가루상’·‘꽃게아미노88’ 등 회원사에서 추천받는 다수의 제품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