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농약 살포자 노출량 산출 방법 실무 교육’

  • 등록 2019.07.25 22:13:22
크게보기

농약산업체의 농업인 안전 이해 돕는다

농촌진흥청은 농약산업체를 대상으로 25일 국립농업과학원에서 농약 살포자 노출량 산출 방법 실무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농약 살포자 위해성 평가에 대한 농약 산업체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했으며, 산업체의 농약 등록·시험 담당자, 관련 협회 회원 등이 참석한다.

 

교육은 농약 살포자 노출량 산정모델(KoPOEM)을 이용한 이론적 노출량 산정 야외 재배지의 농약 살포자 노출량 측정 시험 결과를 이용한 실제 노출량 산정 실제 품목에 적용한 농약 노출량 산정과 위해성 평가 등을 진행한다.

 

특히, 실제 농약 품목 평가 사례를 활용해 농약 노출량 산정과 위해성 평가 핵심 기술을 전수해 업무 이해와 농약을 뿌리는 농업인의 안전성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아울러 농약을 뿌리는 농업인의 건강 보호 정책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산업체와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홍수명 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 홍수명 농자재평가과장은 이번 교육은 민관이 한마음으로 농약 이용자의 건강을 지켜내기 위해 마련한 협업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적극 협업해 농업인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 newsfm@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