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제품] 삼공 ‘균마기골드’로 한번에 OK~

  • 등록 2020.03.11 17:11:20
크게보기

‘키다리병’ 에 강한 종자소독약 /
이원합제, Cu 포함해 방제력 우수

키다리병 방제의 정답은 철저한 볍씨 소독에 있다. SG한국삼공은 두 가지 약제를 섞어 쓰는 번거로움과 비용 부담을 한 번에 줄일 수 있는 종자소독약 ‘균마기골드’를 추천했다.


‘균마기골드’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로 방제가 잘 되지 않아 벼농사에 큰 피해를 주고 있는 대표적인 종자전염 병해인 키다리병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트리아졸계의 ‘테부코나졸’과 키다리병을 비롯한 볍씨를 통해 전염되는 도열병, 깨씨무늬병 등을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프로클로라즈코퍼클로라이드’로 구성된 이원 합제다.


‘균마기골드’ 액상수화제는 종자를 통해 전염되는 병해인 ‘세균벼알마름병’에 효과적인 ‘Cu’가 함유돼 탁월한 방제 효과를 발휘한다.


무엇보다 키다리병에 매우 우수한 방제효과를 발휘해 이미 여러 실험기관에서 약효를 인증 받은 볍씨 종자소독 전문약제다. 최근에는 고추 탄저병, 마늘 흑색썩음균핵병, 양파 잿빛곰팡이병, 결명자 점무늬병에 등록됐으며 고구마 덩굴쪼김병에도 등록돼 다양한 작물과 병해에 사용할 수 있다.    

이은원 기자 wons@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