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2024 미래농업포럼’ 개막…내달까지 전국 개최

  • 등록 2023.11.21 16:37:25
크게보기

신제품 출시회…살균제 ‘경농팜닥터’와 살충제 ‘두레온’과 ‘장풍’, 제초제 ‘쓰리샷’
슬로건 ‘Get Smarter! Always with KN!…미래 농업 변화 예측하고 대응 논의

 

경농이 이달 14일 경기도 판교의 그래비티 호텔 서울 판교에서 첫 ‘2024 미래농업포럼’을 개최했다. 미래농업포럼은 업계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미래농업환경의 변화를 예측하고 이에 대한 대처 방안을 논의하는 경농의 대규모 연례 행사다. 경농은 병해충의 최근 발생 동향을 분석해 간편하고 확실한 병해충 및 잡초 방제전략도 소개했다.

 

이어 내년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제품 출시회가 진행됐다. 경농은 2024년 살균제 ‘경농팜닥터’와 살충제 ‘두레온’과 ‘장풍’, 제초제 ‘쓰리샷’ 등을 선보인다.

 

‘경농팜닥터’는 키다리병과 마름증상을 동시에 잡는 볍씨소독약이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키다리병 병원균이 키다리증상뿐 아니라 마름증상까지 동반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경농팜닥터는 키다리병 감염률이 높아도 균일하게 우수한 약효를 나타내는 벼 키다리병 전문약제이며, 마름증상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육묘장, 찬물 육묘, 못자리 육묘 등 다양한 조건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두레온’은 완전히 새로운 계통(36)으로 기존 약제와의 저항성 진딧물 문제를 해결했다. 두레온의 유효성분인 딤프로피리다즈는 현음기관 조절 물질이다. 현음기관은 생물의 듣기, 균형 잡기, 중력 감지, 운동 감지 등을 하는 기관으로, 해충의 이들 활동을 강력하게 억제한다.

 

‘쓰리샷’은 고엽기(3.5~4엽기) 피 방제효과가 매우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물달개비, 벗풀, 물옥잠 등 광엽잡초에 특효를 보이며, 기타 광엽잡초에도 효과가 탁월하다. 물달개비, 벗풀은 1일 만에 꼬여 효과가 빨리 나오고, 벼에 잘 묻지 않아 무인보트와 드론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지난 14일 개막한 경농 미래농업포럼은 12월 중순까지 전국에서 계속된다.

 

이은원 기자 wons@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