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아그로 영업·마케팅 초년병 ‘연구소’에 떴다

  • 등록 2023.07.01 13:01:19
크게보기

1년 미만 신규입사자 5주간 연구소 입소교육 실시
현장 대응능력 강화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 진행
‘근속 기간 중 딱 한 번’ 이론과 현장 교육 동시에~
고객들에게 보다 확실한 정보 제공 위해 ‘구슬땀’

동방아그로가 신규 입사자들의 현장 대응능력 강화, 업무능력 제고 등을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방아그로는 입사 6개월~1년 미만의 신규 영업·마케팅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5주간 연구소 교육을 집중 실시했다.


2006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이 같은 연구소 입소 교육 방식은 업계에선 유일하다. 교육생들은 살균·살충·제초제 이론, 영업·마케팅 일반 교육뿐만 아니라 잔류, 제재, 제품 생산 과정의 이해 등과 관련한 교육을 수강했다.


아울러 연구소 포장에서 직접 약제를 살포하고 병해충·약효·약해 조사, 농약 등록 실험과정 등에도 참여하며 업무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동방아그로는 이를 통해 신규 입사자들이 고객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확실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여 교육생들은 “근속 기간 중 딱 한 번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다 입사 후 업무 관련 어려움을 알게 되는 시점에 이뤄진 교육이어서 더 의미 있고 소중하게 느껴졌다”며 “이론평가, 현장실습, 세미나 발표 등 힘든 과정을 거친 만큼 회사에 보탬이 되는 직원이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교육을 진행한 문창섭 생물팀장(이사)은 “소속된 지역에서 알 수 없는 작물과 병해충에 대해서도 폭넓게 배우고, 교육생들 간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 말했다.


동방아그로는 이밖에도 영업·마케팅 직원을 대상으로 연 3회 기술교육 등을 진행해 업계에서 기술 영업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동방박사’ 등 농민들에게 현장에 맞는 정보를 전달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은원 기자 wons@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