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RPC운영 전국협의회 2021년도 정기총회 개최

  • 등록 2021.05.17 11:09:31
크게보기

차기 전국협의회장에 차상락 성환농협조합장 선임
예천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RPC 경영대상 수상
‘정부양곡 품질향상 제도개선’ 등 대정부 건의안 채택


농협 RPC운영 전국협의회는 지난 14일 정기총회를 열어 차기 협의회장에 차상락 성환농협 조합장을 선임하고, 앞으로 국내 쌀 산업 발전 RPC 경영개선 쌀 농가 소득향상 등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농협 RPC운영 전국협의회는 이날 대전 선샤인 호텔에서 장철훈 농업경제 대표이사와 미곡종합처리장(RPC) 운영 조합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RPC 도정시설 전기료 감면 적용, 자동 시장격리제 도입 등 그동안의 성과를 논의하고, 이같은 향후 사업방향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이날 총회에서는 차상락 성환농협 조합장을 차기 전국 협의회장으로 선임하고, 2020RPC 경영대상 및 농협쌀 대표브랜드 평가 우수농협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RPC 경영대상에서는 예천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농협쌀 대표브랜드 평가에서는 연천농협RPC와 당진해나루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RPC 경쟁력 강화 및 시설현대화를 위한 정부지원 확대 정부양곡 품질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RPC 부산물(왕겨,미강) 폐기물관리법 적용 제외를 요청하는 대정부 건의문을 채택했다.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코로나19 시대에 식량 주권을 지키는 일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데, 식량주권 확보에 큰 기여를 하고 계시는 RPC 운영 조합장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면서 작년 농협RPC 건전 경영의 바탕에는 협의회의 농정활동으로 수급과 가격의 안정이 이루어진 것이 크며, 경제지주도 쌀 산업과 농협RPC 사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민혁 기자 minhk@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