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 추석·김장배추 품종 ‘청명가을’ 추천

  • 등록 2021.06.30 10:33:28
크게보기

뿌리혹병에 강한 CR내병계
구 크기가 큰 품질계 배추
내부꼬임 적어 절임용 용이

농우바이오는 청명가을 배추7월의 품종으로 추천했다.


청명가을 배추는 추석 및 김장배추로 전국적으로 재배가 가능하며, CR내병계 배추로 뿌리혹병에 강하고 구 크기가 큰 품질계 배추다. 또한 숙기가 빠르면서도 중륵 뻗는 힘이 좋아 수확시기가 며칠 지연되더라도 내부 꼬임이 적어 절임용으로도 용이한 배추이다.


주 재배 지역은 충청(홍성, 제천, 괴산 등), 강원(평창, 영월 등), 경북 문경, 전남 해남 등 전국적으로 재배되고 있다.


현지 농가 및 배추 유통인, 김치공장에서는 병에 강하고 품질이 우수하여 시장출하 및 김치공장 납품 시 좋은 시세를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우바이오는 청명가을 배추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외엽색이 농녹색으로 내서성이 양호하여 추석 전부터 김장때까지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내부색은 진한노란색이며 엽수분화가 많고 중륵이 얇아 품질이 우수하고 중륵의 뻗는 힘이 우수하여 수확기가 지나도 꼬임현상이 적은 품종이다. 결구형태는 포피 원통형으로 구형이 우수하며 수분함량이 적당하여 맛이 좋다. 재포성이 우수하여 청기가 오래 유지되며 뿌리혹병(race4) 저항성으로 재배가 용이하다. 


이은원 기자 wons@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