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C 미래형 첨단 실내농장 아이디어 공모

  • 등록 2020.04.06 11:47:16
크게보기

농진청, 수원 옛부지에 첨단도시형 R&DB센터 설립 예정
이달 21일까지 ‘21C 정조 프로젝트’ 아이디어·과제 접수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미래형 실내농장인 ‘21C 정조 프로젝트의 모델 개발을 위한 전문가 아이디어와 관련 과제를 이달 21까지 공모한다.


‘21C 정조 프로젝트는 도시 축성과 농업기반을 마련해 수원을 자급형 혁신도시로 만들고자 했던 정조대왕의 꿈을 현대농업에서 실현하기 위해 추진 중인 사업이다.


농진청은 수원시 옛 농진청 부지 일부에 첨단과학이 융복합된 농업의 미래를 보여주는 첨단도시형 R&BD 센터를 설립할 계획이다.


‘21C 정조 프로젝트가 추구하는 첨단도시형 R&BD 센터는 둔방형 빌딩농장을 포함해 생산, 소비, 스타트업, 학문, 체험, 문화를 두루 아우르는 융·복합공간으로 활용된다. 둔방형 빌딩농장이란: 정조의 둔전에서 변형한 단어인 둔방을 이용한 모듈형 스마트 식물농장으로 연구, 임대, 체험, 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가진 빌딩 농장을 일컫는다.


농진청은 첨단도시형 R&BD 센터가 기존의 실내농장에서 벗어나 한국 농업의 미래를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 건축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농촌진흥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atis.rda.go.kr)과 농촌진흥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기순 농진청 연구운영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자료는 정조대왕의 꿈이 미래 농업 공간으로 재탄생되는데 귀중하게 활용될 계획이라며 “21C 정조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에 관련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민혁 기자 minhk@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