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남해화학 ‘시금치‧대파전용비료’ 개발나서

  • 등록 2018.11.27 20:03:55
크게보기

16일 업무협약, 연작장애와 염류집적 해소
우수농산물 생산해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

전남 신안군은 지난 16일 남해화학()과 신안군 대표 명품농산물인 시금치대파 전용비료 개발을 위해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뜻깊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안 시금치대파의 토양 염류장해 해소와 품질향상을 위해 체결됐다. 이를 계기로 군에서는 실증시험 재배포장을 설치 운영하고 남해화학()은 향후 2년 동안 토양적응성과 작물의 생육특성을 연구 분석해 최적의 시금치대파 전용비료를 개발할 계획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게르마늄이 풍부한 토양과 해풍을 맞은 신안 농특산물은 맛과 저장성이 뛰어나다작물별 재배환경에 따른 전용비료 개발을 통해 품질과 브랜드 가치 향상으로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우수농산물을 제공하고, 농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광록 남해화학 대표는 전국에서 가장 품질이 좋은 시금치와 대파 전용비료를 신안군과 함께 공동개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신안군 마늘과 양파 전용비료도 함께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안군 관계자는 시금치대파 전용비료를 개발해 농가에 보급할 경우 작물과 토양에 맞는 적정시비를 통한 연작장애와 염류집적 해소로 노동력 및 생산비 절감효과 등 농가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리자 기자 newsfm@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3가길 33 (구의현대7단지 상가동) 303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