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창섭 해충방제연구회장 (동방아그로 연구소 부장)

  • 등록 2016.03.09 18:28:47
크게보기

“살충제 연구자 지원하겠다”

“해충방제연구회는 각각의 농약 제조회사에 흩어져 있는 살충제 담당 연구자들의 자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큰 목표입니다.”


올해로 설립 6년째를 맞고 있는 해충방제연구회의 문창섭 연구회장은 연구회가 궁극적으로 효과적인 작물보호제를 개발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는 점에 자부심을 내비쳤다.


기실 시험이라는 것은 담당 연구원의 자질에 따라 효과 좋은 약제도 엉뚱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기에 무엇보다 연구 방법을 고도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연구회가 이를 이끌고 있어서다.


문 회장은 “특히 해당 분야에서도 같은 시험을 수행하는 시험연구기관 및 연구회원 개개인의 노하우를 공유하게 됨으로써 좀 더 효율적이고 현장에서 직접 적용 가능한 방법들을 배울 수 있게 된다”며 “이를 통해 좀 더 나은 효과의 작물보호제를 개발할 수 있게 되고 회사,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임기 2년 동안 지역별로 산재된 연구기관들이 가진 해충정보를 취합하고 연구원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소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농약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서라도 해충과 농약에 관련된 자료를 제작하고 홍보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심미진 l choubab@naver.com

심미진 기자 choubab@naver.com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 64 구의아크로리버 B동 204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