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예작물 최대의 적 ‘탄저병’을 막아라

  • 등록 2019.05.27 15:29:50
크게보기

경농 ‘프로파티 수화제’로 예방 효과

탄저병은 사과, 감, 복숭아, 포도 등 과수뿐만 아니라 고추 등 노지채소 및 시설원예작물 등 거의 모든 작물에 발생해 상품성을 떨어트리는 주요 원예 병해다.

탄저병원균은 빗물에 의해 쉽게 전염되기 때문에 예방위주의 방제가 매우 중요하다.


과수와 원예에 발생하는 탄저병을 방제하는 (주)경농의 종합살균제 ‘프로파티 수화제’는 내우성이 우수해 빗물에 잘 씻기지 않고, 침투이행성이 탁월해 약액이 묻지 않은 곳까지 방제가 가능하다.


따라서 비가 오기 전에 처리하면 확실한 예방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고추, 양파 등 원예작물과 배, 복숭아, 사과 등 주요 과수의 경우 탄저병과 함께 갈색점무늬병, 역병, 잿빛곰팡이병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이며 1회 처리로 간편하다.

‘프로파티 수화제’는 병원균의 포자발아부터 균사신장, 포자형성을 저해해 방제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저항성이나 내성을 띄는 병해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원예용 종합살균제다. 

관리자 기자 newsfm@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 64 구의아크로리버 B동 204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