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금속, 주조 엔지니어 양성 위한 사내 아카데미

2024.03.05 01:03:41

2월~7월 주조에 대한 기초지식과 이론 중심 1차 교육 진행
2차 교육은 엔지니어 대상 실제 실무현장의 심화 교육 예정

대동그룹의 주물부품 전문 제조기업 대동금속(각자대표 김준식, 이풍우)이 임직원의 주조에 대한 이해와 역량 강화로 사업 경쟁력 제고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사내 주조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주조 아카데미는 국내 뿌리산업인 주조 산업에서 전문 엔지니어를 양성해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나아가 주조 분야 노하우와 경험을 전수하여 주물 공정능력 향상과 균일한 품질관리, 불량률 저하 등을 실현해 대동금속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주조 아카데미는 1, 2차로 운영되며 1차 교육은 주조 엔지니어 및 관리직 총 35명을 대상으로 2월부터 7월까지 매월 2회씩 진행된다. 


1차 교육은 주철주조의 이해, 금속조직, 주조의 공정 최적화, 주조 시뮬레이션 등 이론교육부터 주형, 주물사 관리 등 기술 이해 교육이 진행된다.


2차 교육은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실제 실무현장의 심화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의 기술 및 생산 역량을 강화한다. 


하영호 대동금속 품질혁신실 실장은 “주조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품질경영 실현을 통해 대동금속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처음으로 사내 아카데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대동금속의 경쟁력과 지속가능한 밸류체인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내 교육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교육을 수강하고 있는 신동영 대동금속 생산팀 사원은 “전공 과정에서 배울 수 없었던 이론 교육과 실무 과정에서 이해하지 못했던 부분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될 것 같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은원 기자 wons@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 64 구의아크로리버 B동 204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