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오시드 ‘스피드칼탄’, 우수 내병성과 수확량까지~

2024.01.17 13:41:42

복합내병 조생계 극대과 품종인 ‘칼탄장군봉’도 인기몰이

(주)경농 동오시드는 전국 고추 재배 농업인들에게 병해에 강하고 수량성이 우수한 ‘스피드칼탄’을 추천했다.

 

숙기가 매우 빠른 조생계 극대과 품종으로 첫 수확이 빨라 고추 시세가 높을 때 출하가 가능하다. 대개 7월 초중순에 첫물을 수확할 정도로 빠른 특징을 보이며, 후기까지 높은 수확량을 자랑한다.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바이러스병(칼라병)과 함께 이름의 ‘탄’이라는 글자에서 보듯 탄저병에도 강하다. 이들 병해에도 착과력 및 세력을 잘 유지하기 때문에 장기간 높은 수확량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초세가 안정적이어서 불량 환경에 적응하는 힘이 강하고 과형, 과장, 세력 등 고추품종이 갖춰야 할 모든 성격을 갖춘 팔방미인 품종이다.


또한, 복합내병 조생계 극대과 품종인 ‘칼탄장군봉’도 인기를 얻고 있다. 연속 착과성이 우수해 전 생육기간 동안 수량성이 높고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병해충에 매우 강하다. 초세가 안정적이고, 후기까지 단과현상이 거의 없어 강한 세력을 장기간 유지한다.  
 

이은원 기자 wons@newsfm.kr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영농자재신문(주) 서울시 광진구 구의강변로 64 구의아크로리버 B동 204호 발행ㆍ편집인 : 이은원 | 전화번호 : 02-456-1005 ㅣ 팩스 : 02-456-2060 Copyright ©2016 newsFM. All rights reserved.